외모에 관심이 높아진 남성이 늘면서 뷰티 케어가 여성만의 영역에서 벗어나고 있다. 최근에는 고령인구가 늘면서 젊어보이려는 중년남성이 늘어나고 있다.

외모 가꾸는 방법도 다양해졌다. 성형수술이나 화장 등이 있지만 각각 시간 및 비용 부담과 지속 시간이 짧다는 단점이 있다. 

그 대안으로 선택하는 게 반영구 화장이다. 한 번의 시술로 오랜 기간 동안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반영구 화장 중에서도 눈썹 문신은 남성들도 높은 관심을 갖고 있다. 인상을 크게 변화시킬 수 있고 강렬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어서다. 

나이들면서 눈썹이 가늘어지고 색이 옅어지는 중년 남성들에게 눈썹 문신은 자신감을 되찾아주는 방법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다.

비앤미의원(홍대) 김일건 대표원장[사진]에 따르면 눈썹 문신 기법에는 엠보, 그라데이션, 콤보 등 다양하다.

엠보 기법은 기존 눈썹의 빈 곳을 채워 눈썹의 결을 자연스럽게 살려주는 방식으로, 자연스러운 눈썹을 원하는 남성에게 적합하다. 

그라데이션 기법은 눈썹 사이사이 색을 채우는 방식으로 또렷한 눈썹을 연출할 수 있다. 엠보와 그라데이션을 혼합한 콤보 기법은 눈썹의 결과 색을 모두 채워 자연스러움과 입체감을 동시에 원하는 이들에게 좋다.

문신 방법이 다양한 만큼 시술자의 경험과 전문성, 그리고 안전성이 중요하다. 김 원장은 "피부에 직접 색소를 주입하는 시술인 만큼, 의료행위와 동일한 위생 관리가 필요하고 만약의 부작용에 대비한 응급처치가 가능한 곳에서 시술을 받아야 한다"고 말한다. 

시술자가 고도의 시술 능력을 갖추고 있고, 다양한 시술 사례를 경험해 본 곳이라면 더욱 자연스럽고 또렷한 눈썹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인다.

김 원장은 "눈썹문신은 피부에 색소를 직접 주입하는 시술인 만큼 고도의 시술력과 오랜 기간동안 축적된 수많은 시술 케이스를 가진 곳에서 시술받아야 자연스럽고 또렷난 눈썹을 얻을 수 있다"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