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메디슨이 기존 이동형 초음파 진단기인 HM70A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HM70A with Plus'를 출시했다.

HM70A with Plus는 영상의학과, 심혈관계, 근골격계 등 다양한 진단에 요구되는 프로브를 추가하고, 향상된 영상 기능을 탑재하여 전세계 일반 내과, 종합병원 및 응급 시설 등을 공략한다.

HM70A with Plus는 넓은 대역폭과 높은 민감도로 체내 모습을 선명하게 표현하는 S-Vue 프로브(convex용, 3D용)를 장착하여 복부나 산부인과 진단 시 더 높은 해상도를 제공한다. 또한, 하키스틱(Hockey Stick) 프로브를 통해 뼈와 인대부위 등을 세밀하게 진단할 수 있다.

또한 목 안으로 투입하는 심장 스캔용 프로브 및 심장의 정상적인 작동을 검사하는 스트레인(strain)과 심장 부하 검사도구인 스트레스 에코(stress echo) 기능을 추가하여 주요 심혈관계 진단을 지원한다.   

이 제품은 올 하반기 국내, 유럽과 미국 시장에 선보인 후, 내년 중국, 러시아, 남미 지역에 출시되며, 주요 글로벌 전시회 및 학회에도 소개될 예정이다.

조수인 삼성메디슨 대표이사는, "출시 이래로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온 HM70A가 더 다양한 의료 환경에서 효율적인 진단이 가능하도록 HM70A with Plus로 업그레이드되어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